대구 팔공산 리프트카 정전사고 공포의 3시간_나무를 심어 돈을 버는 방법_krvip

대구 팔공산 리프트카 정전사고 공포의 3시간_포커 애호가를 위한 영화_krvip

홍지수 아나운서 :

대구 팔봉산의 동화사와 비로봉을 연결하는 리프트 카가 운행 중 정전 되서 승객 50여 명이 공중에 갇혀 있다가 3시간 만에 구조됐습니다. 대구 방송총국의 임오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미옥 (대구시 본동) :

어떻게 말을 합니까, 우리 애들하고 다 같이 타고 있어가지고 너무 너무 불안해가지고.


임오진 기자 :

모두 50 명에 이르는 탑승객들은 공중에 매달려 3시간 동안 공포에 떨었습니다. 오늘 오후 5시 쯤 대구 팔봉산 동화사 집단 시설지구와 해발 1, 192미터의 비로봉을 연결하는 길이 1.2 키로 미터의 팔봉 스카이라인 리프트 카가 갑작스런 정전으로 멈춰 섰습니다. 이 사고로 모두 25대의 리프트카 가운데 15대가 공중에 매달린 채 꼼짝을 하지 않았습니다. 사고가 나자 회사 측과 경찰, 119 구조대가 긴급 구조에 나서 2시간여 만에 탑승객 가운데 일부는 로프를 이용해 구출했으나 지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리프트카 탑승객의 구조는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달려온 한국전력 긴급 복구 반은 3시간여 만에 가까스로 전기를 다시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KBS 뉴스 임오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