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질 정보를 한눈에…가평군, ‘미세먼지 신호등’ 8곳에 설치_베토 리베이로 아라라스 기자_krvip

대기질 정보를 한눈에…가평군, ‘미세먼지 신호등’ 8곳에 설치_팁_krvip

경기도 가평군이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 등 대기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호등을 설치했습니다.

가평군은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 등 대기질 상태를 쉽게 육안으로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군민들이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최근 군청을 비롯해 시설관리공단 앞 삼거리, 6개 읍면 각 1개소 등 유동인구가 많은 8곳에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센먼지 신호등은 설치장소와 가장 가까운 대기오염 측정망의 측정값을 전송받아 실시간 표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녹색(보통), 노랑색(나쁨), 적색(매우 나쁨)으로 4가지 색상으로 나타남으로써 가시성이 높고 신호등에 미세먼지와 오존, 질소산화물, 온도, 습도 등 총 10종의 대기질 자료가 표시돼 군민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평군은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로 주민들의 생활공간에서 대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인지함으로써 피해예방 조치를 신속하게 할 수 있고 정보파악에 취약한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