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초까지 내내 비…장마전선 내일 밤부터 북상_미스터잭 베팅_krvip

다음 주 초까지 내내 비…장마전선 내일 밤부터 북상_사자 카지노_krvip

전국 곳곳에 국지성 호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음 주 초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11일) 예보 수시브리핑을 통해 내일(12일)까지 전국에 기압골에 의한 장맛비가 이어지겠고, 이후 내일 밤부턴 본격적으로 장마전선이 중부지방 부근까지 북상해 다음 주 초까지 영향을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내일 오전까지는 서해상에서 규모가 작고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들어와 곳곳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한 시간에 30에서 70mm의 강한 비가 이어질 거로 예상됩니다.

일단 내일까지 예상강우량은 충청 남부와 전북지역에 최고 200mm 이상, 충청 북부와 전남, 경북 북부에 최고 150 이상, 그 밖의 전국에 50에서 120mm가량입니다.

이후 내일 밤부턴 장마전선이 중부지방 부근까지 북상해, 다음 주 초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오르내리며 영향을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장마전선 남쪽으론 무더운 고기압이 확장하고, 북쪽으론 서늘하고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며 비구름이 매우 강하게 발달하겠다며, 다음 주 초까지 많은 장맛비에 피해 없도록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