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주거취약 청년 최대 1년간 월세 20만원 지원”_온라인 포커를 팔로우하세요_krvip

당정 “주거취약 청년 최대 1년간 월세 20만원 지원”_게임에서 승리한 플라멩고와 플루미넨세_krvip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주거 취약 청년에 내년부터 최대 1년간 매달 월세로 2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오늘(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청년지원특별대책에 합의했습니다.

민주당 이동학 청년 최고위원은 당정 협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존 수급가구에서 제외되는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중위소득 60%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년간 한시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최고위원은 “중위소득 60% 이하는 월 20만 원을 직접 지원하고, 그 이상은 대출을 하는 것”으로 “추산하는 바로는 대략 15~16만 명이 조금 안 되는 정도로 예산 추계치는 3,600억 원 정도”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정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 청년 세대를 위한 청년주택특별공급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동학 최고위원은 “1인 가구, 무자녀, 신혼부부, 맞벌이 부부들이 생애최초특별공급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며 “청년세대를 위한 특별공급은 추후 당정 협의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