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업주 연쇄살해범 구속 심사…이르면 오늘 결론_펜 스톡_krvip

다방 업주 연쇄살해범 구속 심사…이르면 오늘 결론_포키의 돌고래 게임_krvip

[앵커]

일주일 사이 경기도 일대 다방에서 여성 업주 두 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구속 기로에 섰습니다.

오늘 오후 4시에 구속심사가 열렸는데, 이르면 오늘 밤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최인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나타난 남성.

다방 업주 2명을 잇달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7살 이 모 씨입니다.

[이○○/다방 업주 살해 피의자 : "(왜 살인까지 저질렀습니까.) 죄송합니다."]

이 씨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지난 5일, 경기도 고양과 양주의 다방에서 60대 업주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범행 이후 각 다방에서 약 30만 원 씩을 훔쳐 달아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도주 중이던 지난 2일에는 경기 파주시의 한 치킨집에서 무전 취식을 하고 돈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현금을 사용하고 옷을 바꿔 입으며 경찰 추적을 피하던 이 씨는 그제 밤 강릉의 한 거리에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씨는 경찰 조사에서 "절도 목적으로 범행을 했고, 다툼이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씨는 절도 등으로 20여 년 동안 수감 생활을 하다가 지난해 말 출소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강도 살인 혐의를 적용해 어제 이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 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될 예정입니다.

경찰은 내일 이 씨의 신상공개 여부 결정을 위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최인영입니다.

촬영기자:정준희/영상편집:신남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