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오늘 ‘개식용 금지’ 관련 법안 논의_풍선게임 돈 벌기_krvip

당정, 오늘 ‘개식용 금지’ 관련 법안 논의_호텔 카지노 리베라 우루과이_krvip

정부와 여당이 오늘(1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개 식용 금지 법안 등을 논의합니다.

특히 법안과 관련해 향후 개 식용 금지 시점과 개 사육 농가의 전업이나 폐업 시 보상 관련 내용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회의에는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의장과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 국민의힘 소속 농해수위원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민간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합니다.

앞서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지난 8월과 9월 각각 '개 식용 종식 촉구 결의안'을 내고 정부가 개 식용 종식을 위한 청사진을 조속히 수립해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습니다.

이에 정 장관은 어제(16일) 개 식용 금지법안과 관련해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농식품부 등 7개 부처 차관으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정부안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당정 협의를 할 텐데 발표는 당에서 곧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법안에 반대하는 대한육견협회와 대한육견상인회, 대한외식업연합회 등 관계자들은 오늘 오전 11시 국회 정문 앞에서 '생존권 말살'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