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LH 혁신안 또 결론 못내…기능·인력 축소엔 공감대_빙고 에이스 컴뱃_krvip

당정, LH 혁신안 또 결론 못내…기능·인력 축소엔 공감대_베타 금융_krvip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혁신 방안을 놓고 민주당과 정부가 국회에서 당정 협의를 열었지만, 격론 끝에 또다시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다만 당정은 LH의 주요 기능과 조직, 인력을 대거 축소하는 방안에 대해선 일부 공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인 조응천 의원은 오늘(2일) 국토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과 노형욱 국토부 장관 등이 참여한 당정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직구조 개편 세부 방안에 대해 굉장히 격론이 이뤄져 합의를 못 이뤄냈다"고 말했습니다.

국토부는 오늘 회의에서 '지주회사-자회사 분할 방식'은 투기 재발 방지, 주거복지 기능 강화와 임대주택 공급의 원활한 추진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면서 지주회사와 자회사의 역할을 ▲토지와 주택·주거복지 부문으로 분리 ▲주거복지와 토지·주택 부문으로 분리 ▲주거복지 부문과 토지·주택부문으로 수직으로 분리하는 3가지 안을 제시했습니다.

조응천 의원은 "LH 사태는 결국 내부 정보를 이용한 투기가 벌어진 것으로, 내부 통제가 제대로 되느냐가 핵심"이라며 "지주회사-자회사 체제가 되면 LH 사태에 대한 해법이 될 수 있느냐 하는 격론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조 의원은 지난 달 열린 당정 회의 때보다 진척된 내용도 있다며, 세부적인 부분과 관련한 이견은 다시 회의를 열어 논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