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택배노동자 과로사 막겠다”…오늘 대책 발표_유명인 테마 파티 카지노 테마 의상_krvip

당정청 “택배노동자 과로사 막겠다”…오늘 대책 발표_포커 가치 카드_krvip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2일 고강도 근무 문제가 제기된 택배업계 등 필수노동자들을 지원하는 대책을 조만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고용노동부는 택배 노동자의 장시간 고강도 근무 관행에 대한 대책을 오늘 중 발표합니다.

당정청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전 국민 고용보험 구축 방안'과 '택배 노동자 과로사 방지 대책' 등 필수노동자 지원 정책을 논의했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필수노동자들이 사회에서 직면한 현실이 취약한데, 늦게나마 지원을 법제화해야 한다"면서, "건강과 방역 위협에 놓인 이들에 대해 당국이 건강검진이나 건강보험을 지원하는 등 별도의 고려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당정은 내년도 예산 1조 8천억 원을 책정해 필수노동자 대책을 마련 중"이라면서 "생활물류법, 가사근로자 고용개선법 등 새로 제정돼야 하는 법들도 있는데,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빠르게 해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가 고민해온 전 국민 고용보험 구축 방안과 필수 노동자 보호 대책, 택배 과로사 방지 대책 등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기대한다"면서, 올해가 가기 전 12월 중에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택배 노동자의 장시간 고강도 근무 관행에 대한 대책을 금일 발표할 것"이라면서, "택배뿐 아니라 배달, 보건의료, 돌봄, 환경미화원 등 다양한 직종의 보호 방안을 포함해 분야별로 체감이 높은 대책도 이달 중에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