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업주 연쇄살해범 구속…‘강도살인’ 혐의 적용_카지노는 어떻게 작동하나요_krvip

다방 업주 연쇄살해범 구속…‘강도살인’ 혐의 적용_포커 영화를 온라인으로 시청_krvip

[앵커]

경기도 일대 다방에서 여성 업주 두 명을 잇달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0대 이 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이 씨의 신상공개 여부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고아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도 일대 다방 업주 두 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57살 이 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앞서 어제 오후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이 씨는 계획 범죄는 아니었다며 죄송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다방 업주 살해 피의자 : "(왜 살인까지 저질렀습니까?) 죄송합니다."]

이 씨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지난 5일 경기도 고양과 양주의 다방에서 혼자 일하던 60대 업주 두 명을 잇달아 살해한 혐의를 받습니다.

또 각 다방에서 30만 원가량을 훔쳤고, 지난 2일에는 경기 파주시의 한 치킨집에서도 무전 취식을 하고 돈을 훔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범행 이후 이 씨는 현금을 사용하고 옷을 바꿔 입으며 도주했습니다.

공개수배를 내리고 이 씨를 추적하던 경찰은 지난 5일 밤 강원도 강릉의 거리에서 이 씨를 붙잡았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금품을 훔칠 의도로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살인죄보다 형량이 무거운 강도살인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이 씨는 술만 먹으면 강해 보이고 싶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씨는 과거에도 다방과 음식점 등에서 여러 차례 절도와 강도를 저질러 10년 넘게 수감 생활을 해왔고, 지난해 11월 출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 씨의 얼굴 등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KBS 뉴스 고아름입니다.

촬영기자:정준희/영상편집:김기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