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합 인상 고발_포커 스타에서 공짜 돈_krvip

담합 인상 고발_웹캔 포커_krvip

이규원 앵커 :

공정거래위원회는 연초에 기습적으로 요금을 올린 목욕과 숙박업협회의 간부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또 이들 업자들이 만든 담합인상 합의를 파기하라는 시정명령도 함께 내렸습니다.

보도에 차만순 기자입니다.


차만순 기자 :

연초부터 목욕료와 숙박요금을 기습적으로 담합인상한 목욕업과 숙박업 협회 간부 5명이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 대한숙박업 중앙회 회장 이홍섭씨와 사무총장 심정식씨 등 2명을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하고 숙박업 중앙회와 전국 34개 지회에는 숙박요금을 공동으로 올리기로 한 합의를 파기하고 이를 전국 숙박업소에 알리라는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또 한국목욕업중앙회 회장 장조호씨, 부회장 문진용씨, 하성택 사무총장 등 3명을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남기 (공정거래위 독점관리국장) :

이 사람들이 앞장서서 짜고 요금을 한 30% 이상씩 공동으로 올리는데 앞장섰을 뿐 아니라 그 흔적을 남기지 말자느니 또는 절대 외부에 비밀 해야 한다든지 하는 그러한 내용들을 토의자료에 담음으로써 본 내용을 너무나도 잘 알고 조치를 했기 때문에 이번에 사직당국의 고발 등 엄격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차만순 기자 :

한편 정부는 앞으로 걸프전쟁으로 인한 국민들의 불안심리를 노려서 요금과 가격을 편승인상하는 등 물가인상을 해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공정거래법 등 정책 수단을 모두 동원해 엄단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