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농어촌 거점병원 41곳 현대화, 아동·노인 ‘커뮤니티 케어’_이탈리아 북부의 카지노_krvip

당정, 농어촌 거점병원 41곳 현대화, 아동·노인 ‘커뮤니티 케어’_영화 빙고 보기_krvip

민주당과 정부가 농어촌 지원·발전 방안으로 의료시설을 현대화하고 스마트팜을 비롯한 신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정은 오늘(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4차 기본계획' 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오늘 당정협의회에는 이인영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석했습니다.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오늘 협의 내용을 정부가 마련 중인 '제4차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 지역개발 5개년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며 "올해부터 시행 중인 공익형 직불제와 수산 직불금 확대 등 소득증대 정책을 차질 없이 시행하고, 추가 정책 과제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의 단순하고 분명한 성과지표는 인구"라면서 "아이들 웃음소리가 들리지 않고 마을이 소멸 위기라면 다른 지표가 좋아 보여도 무의미하다는 점을 명심하고 정책을 펼쳐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현수 장관은 "농어촌 현장이 체감하도록,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안전 분야부터 새로운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문화·여가까지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정은 지방의료원 등 지역거점 공공병원 41개소의 시설 및 장비를 현대화하고, 응급의료 취약지역 78개 군의 응급의료기관 유지·운영을 위한 재정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여성 농어업인 특화 건강검진도 도입합니다.

또 농어촌 국공립 어린이집 및 공동아이돌봄센터를 확충하고, 고령자가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하는 '농어촌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올해 도입해 2024년까지 100곳으로 늘릴 방침입니다.

농어업인 연금보험료의 지원 기준이 되는 '기준소득금액'을 단계적으로 인상해 최대 36만 명을 지원하고, '농어업인 안전보험'과 '어선원 및 어선 재해보상 보험' 가입 확대도 추진합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통학버스 지원금을 3천27억 원까지 확대하고, 지방대학 의·약학 계열의 지역인재 선발을 의무화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100원 택시', '행복버스', 연안·노후 여객선 현대화 사업 지원 등 교통도 지원합니다.

당정은 또 '어촌뉴딜 300' 사업 추진해 어촌과 어항을 통합한 지역특화개발을 확대하고 귀농·귀촌인 및 고령자 등에 대한 공공임대주택을 2024년까지 50개소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