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게이자이 “日 국민 69%, 韓 관계개선 서두를 필요 없어”_오라 스킨_krvip

니혼게이자이 “日 국민 69%, 韓 관계개선 서두를 필요 없어”_메가 세나 베팅 마감 시간_krvip

일본 국민 10명 중 7명 가까이는 한국과의 관계 개선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답한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 이달 25~27일 전국의 18살 이상 천 29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일본 정부가 양보하는 상황일 경우 관계 개선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응답자 비율이 69%에 달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일본이 양보하는 것도 불가피하다는 답변은 19%였습니다.

관계 개선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답변 비율은 아베 신조 총리 내각 지지층에서 75%로 비지지층에서의 64% 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습니다.

올 8월 30일~9월 1일 진행한 같은 내용의 설문조사에서 '관계개선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답변 비율이 이번과 비교해 2%포인트 낮은 67%였던 점에 비춰보면 일본 내에서 양보 없는 대응을 주문하는 목소리가 조금 커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한편 신문의 이번 조사에서 차기 정부를 이끌 총리로 적합한 인물로는 고이즈미 신지로 환경상이 20%의 지지를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2위는 18%가 지지한 이시바 시게루 전 자민당 간사장이 차지했고, 아베 총리는 16%의 지지로 3위에 머물렀습니다.

신문은 지지층을 연령대와 성별로 보면 아베 총리는 젊은 층, 이시바 전 간사장은 노년층, 고이즈미 환경상은 여성층에서 상대적으로 지지율이 높게 나왔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