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추경 6.2조 이상…대구경북 별도 예산·소상공인 지원 확대”_구글 광고 돈 버는 방법_krvip

당정 “추경 6.2조 이상…대구경북 별도 예산·소상공인 지원 확대”_온라인 무료_krvip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긴급 경영안정자금과 초저금리 대출을 각각 2조 원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과 정부는 오늘(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코로나 19 대응 추경예산 편성 당정협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해, 6조 2천억 원 이상 규모의 추경을 편성하기로 했습니다.

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전체 규모에서 보면 메르스 추경 때 세출예산 6.2조 원을 훨씬 넘는 규모로 세출예산을 편성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정은 방역체계 보강 및 피해 의료기관․격리자 지원을 위해 추경 예산을 음압병실과 음압구급차, 검사․분석 장비를 확충하는 데 쓰기로 했습니다.

또 정부 방역조치 이행에 따른 의료기관 손실보상과 경영안정화를 위한 융자자금을 지원하고, 입원·격리자의 생활지원비 등을 이번 추경에 반영하도록 했습니다.

코로나19 피해지역의 경기회복을 위해서는‘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을 신규 도입하고, 지역사랑상품권 발행규모를 3조원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 지역에 대해서는 의료인프라구축과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긴급자금 지원,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예산을 별도로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소비쿠폰을 지급하고, 아이를 둔 부모 236만 명을 대상으로 아동양육 쿠폰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또 일하는 어르신들께는 보수 30%를 상품권으로 수령 시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고용시장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청년고용안정, 저소득층 구직활동 지원 방안 등도 요청했습니다.

당정은 이같은 내용의 추경안을 국회 본회의가 예정된 오는 5일까지 제출하고, 2월 임시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