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마이피플 앱·PC 버전 대폭 개편_포커 스트레이트 컨디셔너 리뷰_krvip

다음, 마이피플 앱·PC 버전 대폭 개편_크라이슬러 구스 슬롯 명령_krvip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 모바일과 컴퓨터(PC) 버전에 여러 기능을 넣는 등 새롭게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우선 마이피플 이용자를 위한 '마이스티커'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

마이스티커는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넣어 마이피플 스티커로 쓸 수 있게 한 앱으로 기존 스티커와 같은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다른 사람이 내려받게 할 수도 있다.

스티커는 표정효과를 넣을 수 있는 표정 스티커, 여러 사진을 연속 재생하는 움직이는 스티커, 최대 30장의 사진을 스티커 하나에 넣는 '짤방'스티커로 구성된다.

다음은 또 마이피플에 16종의 알림음을 새로 넣고, 대화방별 알림음 설정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글씨체 종류도 7종으로 늘렸고 메시지는 최대 4천 자까지 입력할 수 있게 했다.

해외 사용자를 위해 기존 11개국 언어에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 중국어(번체와 간체), 루마니아어를 추가해 총 17개국 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은 또 마이피플 PC버전의 용량을 4기가바이트(GB)까지 늘리고 음성·영상 통화의 품질을 대폭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대화 내용은 자동 저장되도록 설정해 대화 상대와 날짜별 확인이 가능케 했다.

친구이름으로 대화방을 검색하면 그가 속한 대화방 목록도 볼 수 있다.

해외 사용자를 위해 다음 아이디나 전화번호 외에도 이메일 주소로 PC버전에 로그인할 수 있게 이메일 연동 기능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