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선원 유급휴가 기간, 국제표준 수준으로 개선”_온라인 포커 소개_krvip

당정 “선원 유급휴가 기간, 국제표준 수준으로 개선”_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포커 셔츠_krvip

당정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외항 상선 선원 처우 개선을 위해 유급 휴가 기간을 국제 표준 수준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7일) 오전 국회에서 ‘선원 일자리 혁신을 위한 민당정 협의회’를 열고 “외항 상선 선원 승선 기간과 유급휴가 일수를 글로벌 스탠다드(국제 표준) 수준으로 높여나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일본, 유럽 등 주요국가는 3~4개월 승선 후 2개월 이상 유급휴가, 3급 선원은 3개월 승선 후 3개월 휴가를 받고 있다. 우리나라 외항 상선의 경우 2008년 노사정 공동선언 이후 현재까지 6개월 승선 후 약 2개월 휴가에 머무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 정책위의장은 “노사와 해수부간 협의 채널을 통해 승선 기간과 유급 휴가 개선 방안을 신속히 마련하고, 이에 따라 15년 만에 노사정 공동선언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했습니다.

이와 함께 당정은 선내 인터넷 이용 환경을 육상 수준으로 개선하고, 선원의 근로 기준에 관한 법률의 별도 제정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선원 양성을 위해 육·해상 전환근무를 유연히 할 수 있도록 하고, 해양 계열 대학교뿐 아니라 오션폴리텍(일반인 대상 해기사 양성 교육과정) 등 일반 구직자 대상으로 인력양성 과정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박 정책위의장은 “오늘날 대한민국 눈부신 발전은 무역량 99.7%를 담당하고 수산물 생산을 책임져 온 선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기인한 바가 크다”며 “지금도 약 3만 2천 명의 국적 선원들이 거친 파도를 헤치며 묵묵히 바다에서 일하고 있다. 당정은 선원 일자리 혁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과거 해양수산업 성패를 결정짓는 요소가 선박 화물과 같은 물적 자본이었다면 이제는 인적 자본, 즉 우수한 선원을 어떻게 확보하느냐에 해양수산업의 미래가 달려있다”며 “우리 국적 선원 규모를 지키기 위한 선원 일자리 혁신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국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