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오늘 해단식…60일 활동 마무리_포커 비트코인 ​​프랑스_krvip

국정기획위, 오늘 해단식…60일 활동 마무리_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구글_krvip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해온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오늘(14일) 오전 서울 통의동 국정기획위 대회의실에서 김진표 위원장 주재로 해단식을 하고 활동을 마무리한다.

지난 5월 16일 국무회의에서 국정기획위 설치안을 의결한 지 60일 만이다.

그동안 국정기획위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바탕으로 ▲ 일자리 경제 전략 ▲ 4차 산업혁명 선도 혁신창업국가 전략 ▲ 인구절벽 해소 ▲ 지역 균형발전 등을 4대 복합 혁신과제로 선정하고, 이를 위한 20대 국정운영 전략, 100대 국정운영 과제 등을 정리해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마련했다.

국정기획위는 이 과정에서 분과별로 정부부처 업무보고와 현장간담회, 전문가토론회 등을 진행하면서 구체적인 국정과제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활동 중간에는 누리과정 예산을 중앙정부가 부담한다는 방안이나 세제 개편 방안, 통신비 인하 방안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한 정책을 발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국정기획위는 해산 후에도 소수의 '국정계획 발표 준비단'을 남겨 19일로 예정된 대국민 발표대회를 준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