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후보검증 강화”…나경원·이언주 ‘여성 가점’ 받는다_포커의 성 안토니 주지사처럼 가세요_krvip

국민의힘 “후보검증 강화”…나경원·이언주 ‘여성 가점’ 받는다_모든 카지노 이용_krvip

국민의힘이 오늘(18일)부터 당내 경선 후보 등록에 돌입한 가운데,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4·7 보궐선거에 나설 후보 검증을 과거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단순히 민주당에 대한 견제구 성격인지, 아니면 실제로 검증에서 탈락할 후보가 나올 수도 있는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후보검증 강화…김종인이 여러 차례 강조"

국민의힘 공관위원인 김수민 홍보본부장은 오늘(18일)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번에 중요한 건 후보자 검증'이라고 굉장히 여러 차례 말했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못한 후보가 예비 경선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검증) 질문지도 수백 개이고, 검증 위원 면면이 훌륭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검증하려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공관위는 지난 15일 이른바 '윤창호법' 시행 이후인 2018년 12월 이후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후보는 출마 자격을 박탈하기로 했습니다.

또 △자녀·친인척 입시 및 채용비리 △본인과 가족의 병역비리 △시민단체 재원 사적 유용 △성폭력 △원정출산, 국적비리 등 '5대 분야 부적격 기준'도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의 윤미향 의원과 조국 전 장관 등을 겨냥한 기준인데, 이런 기준을 공개함으로써 민주당과의 차별화를 꾀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경원·이언주에게도 '여성 가점'

공관위는 또 '여성 가산점'은 정치 경력과 관계없이 모든 여성 후보에게 부여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수민 홍보본부장은 "나경원 전 의원도 가점을 받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그럼요. 여성이잖아요"라고 답하면서 "사회적 약자 보호와 정계 진출을 지향하는 당의 기조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규정상 여성후보는 예비경선에선 총점의 20%를, 완전 시민경선(본경선)에선 총점의 10%를 추가로 받습니다.

여성 가점에 대해선 민주당 내에서도 논란이 있었습니다.

5선 의원으로 원내대표를 역임한 박영선 중기부 장관 등 인지도가 높은 여성 중진에게도 가점을 주는 것이 적절하느냐는 지적이 나왔는데, 민주당 재보선기획단은 지난 7일 모든 여성후보에게 10% 가점을 주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는 3월까지는 안철수 대표와의 단일화 논의에는 선을 긋고, 일단 당 후보 선출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후보 등록 첫날인 오늘, 서울시장 경선에는 강성현(전통시장 상인)·나경원(전 의원)·박춘희(전 송파구청장) 3명이, 부산시장 경선에는 박민식 전 의원이 등록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