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50억 클럽·가짜 녹취록’ 최재경 전 민정수석 소환_어버이날 구매하고 받아가세요_krvip

검찰, ‘50억 클럽·가짜 녹취록’ 최재경 전 민정수석 소환_텍사스 홀덤 포커를 플레이하는 방법_krvip

대선 당시 ‘허위 보도 의혹’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소환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 강백신)는 오늘(10일) 최 전 수석을 불러 조사 중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최 전 수석에 대해 조사 중인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신분 및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인터넷 매체 ‘리포액트’가 2022년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의 부산저축은행 수사 무마 의혹을 뒷받침하는 내용이라며 ‘최재경 녹취록’을 보도한 의혹을 수사 중입니다.

검찰은 제3자의 발언을 최 전 수석이 한 말처럼 허위 보도했다고 판단한 만큼, 최 전 수석을 상대로 관련 내용 등에 대해 물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 전 수석은 대장동 사업 투자자인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로부터 50억 원을 받았거나 받기로 약정했다는 ‘50억 클럽’ 의혹의 당사자 6명 중 한명입니다.

검찰은 최 전 수석에 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허 기자를 비롯해 민주당 관계자들이 ‘윤석열 부산저축은행 사건 수사 무마’ 가짜 뉴스를 보도한 데에 관여한 것이 있었는지 수사할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