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靑 수석 인선에 “협치할 수 있을지 우려”_월드컵에서 각 선수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국민의당, 靑 수석 인선에 “협치할 수 있을지 우려”_베토 카레로 워터 어트랙션_krvip

국민의당은 오늘(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민정수석과 홍보수석, 인사수석에 각각 조국 서울대 교수와 윤영찬 전 네이버 부사장, 조현옥 이화여대 초빙교수를 임명한 것에 대해 "협치를 할 수 있을지 우려된다"며 비판적 평가를 했다.

고연호 수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조 (민정)수석은 전형적인 계파정치의 대표적 인물"이라며 "선거기간 안철수 후보의 포스터를 폄하하고 가짜 암살뉴스로 국민을 선동하는가 하면, 안 후보의 토론 전략을 일방적으로 비판하는 등 선거운동 기간 내내 안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를 일삼아 왔다"고 비판했다.

또 윤 수석에 대해서는 "네이버 부사장 출신으로 이번 선거기간 동안 이해할 수 없는 네이버의 검색어 순위변경이나 '댓글 많은 뉴스' 누락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라며, "과거 권언유착을 뛰어넘는 인터넷 독점포털과 권력 간의 유착이 될 것이라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그러나 조현옥 인사수석에 대해선 "양성평등이 좀 더 진전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며 "조 수석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문 대통령이 야당의 우려를 씻고 협치라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