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지난 주말 격추 3개 물체, 中 정찰풍선과 매우 달라”_카지노를 고용하다_krvip

美 “지난 주말 격추 3개 물체, 中 정찰풍선과 매우 달라”_오늘 베토 바르보사는 어떤가요_krvip

미국 정부가 중국 정찰풍선의 잔해 상당량을 바다에서 건져낸 가운데 최근 미국과 캐나다 영공에서 격추한 정체불명의 비행체 3개의 잔해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국방장관 회담을 위해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한 로이드 오스틴 국방부 장관은 현지 시각 13일 “지금 우선순위는 이들 물체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잔해를 회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국방부가 연방항공청(FAA), 연방수사국(FBI), 항공우주국(NASA) 등 정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오스틴 장관은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지난 4일 중국 정찰풍선을 격추한 사우스캐롤라이나 해안에서는 “상당한 양의 잔해”를 수거했고, 남은 잔해를 계속 수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오스틴 장관은 지난 10일 알래스카, 11일 캐나다, 12일 미시간주 휴런호 상공에서 격추한 미확인 비행체들에 대해선 어떤 잔해도 아직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알래스카의 경우 비행체가 얼어붙은 바다에 떨어졌으며, 차가운 바람 등 기상 악조건에 따른 안전 문제가 수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지난 주말에 격추한 세 개의 물체는 지난주에 이야기한 것(중국 정찰풍선)과 매우 다르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며 “최근 비행체들은 지상에 있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위협이 되지 않으며, 우리는 계속해서 비행체의 성격과 목적을 규명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NN은 미 국방부가 의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지난 11일 캐나다 영공에서 격추한 비행체에 대해 “하부에 구조물이 달린 작은 금속 풍선”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비행체는 격추되기 전 “미국 민감한 시설” 인근을 비행했다고 국방부는 메모에서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미해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