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원 “美, 점점 더 고립…북핵해결 위한 中압박 진전 없어”_신체 게임에서 이기는 방법_krvip

美의원 “美, 점점 더 고립…북핵해결 위한 中압박 진전 없어”_브라질 포커 사이트_krvip

미국 민주당 소속 크리스 쿤스(델라웨어) 상원의원은 10일(현지시간) 미국이 세계무대에서 점점 고립돼 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쿤스 의원은 이날 미 MSNBC 방송의 '모닝조' 프로그램에 출연해, 최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결과를 거론하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쿤스 의원은 "G20 정상회의 공동성명은 일부 주요 이슈에서 미국이 점점 더 고립돼 가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북핵 문제와 관련해선 "우리가 직면한 최대 위협 중 하나인 북한 핵무기 프로그램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 전략은 중국에 대한 국제사회의 압박을 조직화하고 중국이 북한에 압력을 더 넣도록 하는 것인데 만약 그게 목표라면 트럼프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기간 (다른 정상들과) 한 회담이나 대화는 그런 목표로 전혀 나아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통신 등 주요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 시작 전 무역 문제를 주도적으로 다루겠다고 공언했으나, 중국과 프랑스 등에게서 일장 설교를 듣는 데 그쳤고, 북핵 문제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으며, 기후변화 문제의 경우 나머지 19개 회원국과 극명한 이견만 노출했다고 지적했다.

심지어 미국 브루킹스연구소 미국유럽센터의 토머스 라이트 소장은 "이번 G20 정상회의가 던져준 큰 메시지는 19대1의 프레임"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완전히 고립됐다"고까지 혹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