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에 “매국협상” 반발…與, 논평 없어_친구를 환영하는 음식 포커_krvip

野,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에 “매국협상” 반발…與, 논평 없어_온라인 모바일 포커 게임_krvip

야권은 22일 (오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되고 박근혜 대통령이 이를 재가한 데 대해 "국정 운영 자격도 없는 대통령에 의한 졸속·매국 협상"이라며 반발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국민이 인정하지 않는 굴욕적 매국협상"이라면서 "밀실, 졸속, 굴욕의 협정 체결은 용납할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트위터에 "오늘 국무회의가 의결할 것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사임 건의였다"고 밝혔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과의 관계에서 아베 정부가 자위대를 무장하는데 아무런 역사적 정리 없이 동조할 수는 없다"며 "특히 대통령의 탄핵·퇴진을 앞두고 국민과 전혀 합의 없이, 그렇게 반대했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정동영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과거사뿐 아니라 독도에 대한 영토적 야심을 버리지 않는 일본 자위대를 동해·서해·남해로 끌어들이는 것은 그 자체로 탄핵 대상"이라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 법안을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종대 정의당 원내대변인 역시 논평을 내고 "자격 없는 자가 강행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이 처할 운명은 폐기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야 3당이 이번 협상 강행의 책임을 묻는 차원에서 발의하기로 합의한 한민구 국방부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선 '재고'하려는 기류가 나타났다.

한편, 새누리당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이 국무회의를 통과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공식 재가를 받았지만 논평조차 내지 않아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