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학생·학부모·교사 98%,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 반대”_집을 빌려 돈을 벌다_krvip

강득구 “학생·학부모·교사 98%,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 반대”_베토 카레로 쿠리티바 여권_krvip

초등학교 입학 연령을 만 5세로 낮추는 학제개편안에 대해 학생·학부모·교사의 약 98%가 반대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득구은 오늘(3일)까지 사흘간 전국 교직원·학생·학부모 등 13만 1천70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7.9%가 ‘이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매우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한 비율은 95.2%였습니다.

정책 추진 절차가 정당했는지에 대해선 응답자의 98%가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는데, 그 이유로는 ‘당사자의 의견 수렴을 하지 않았다’는 응답이 79.1%로 가장 많았습니다.

입학 연령 하향 시 2018∼2022년생을 25%씩 분할해 정원을 늘려 입학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응답자의 97.9%가 동의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학부모 및 교원 등 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해 재검토해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94.9%가 동의한다고 답했습니다.

강 의원은 “대다수의 국민들이 반대한다는 점이 데이터로 확인됐다”면서 “대통령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정책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