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안정성 유지 문제없어”_스포츠 베팅 건너뛰기_krvip

금감원장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안정성 유지 문제없어”_램 슬롯 홈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환율 급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대외 충격에도 국내 금융 부문의 안정성 유지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외환시장과 단기금융시장 등의 주요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시장 변동성을 악용하는 불법 및 불공정행위는 엄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원장은 오늘(23일) 금감원에서 열린 임원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최근 환율이 급등하는 등 국내외 금융시장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현재 국내 금융 부문은 대외 충격이 발생하더라도 시장충격을 흡수하고 자금 중개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며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금감원은 외환시장과 단기금융시장 등 취약한 고리가 될 수 있는 부분의 주요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개별 금융사의 건전성 및 유동성 문제가 금융시스템 위험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본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이를 악용해 투자자 등의 피해를 야기하고 시장 신뢰성을 저해하며 시장 변동성을 더욱 확대하는 불법 및 불공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원장은 “이러한 자본시장의 불법 및 불공정행위에 대해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단과 공조해 철저히 조사하고 발견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조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금융사는 금융 불안 지속에 대비해 영업에 내실을 기할 필요가 있으며 투자자도 시장 내 과민반응에 따른 쏠림 현상과 과도한 차입을 경계할 필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