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기시다의 시간’…민주당의 초당적 협력 기대”_인쇄할 곱셈 빙고_krvip

국민의힘 “‘윤석열·기시다의 시간’…민주당의 초당적 협력 기대”_유료 시장을 추천하고 승리하세요_krvip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은 오늘(7일) 예정된 한일 정상회담과 관련해 “시대적 요구 속에 ‘윤석열, 기시다의 시간’이 열렸다”며, “복잡하게 얽힌 한일관계 끊는 양국 정상의 용기 있는 결단과 함께 민주당의 초당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의 대승적 결단이 기시다 총리의 조기 방한을 끌어냈다”며, “12년 만에 이루어지는 셔틀외교는 양국이 상호 국익과 국제 과제 해결을 위해서 협력하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문 정권의 숱한 외교적 실책을 바로 잡고 성과를 내며, 글로벌 성장을 위한 잠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민주당은 국익을 외면한 채 반일 선동과 외교 성과를 폄훼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모두 내려놓고, 일본에 대한 콤플렉스와 반일 감정을 끝 없이 유지하라는 ‘대국민 가스라이팅’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대한민국 제1야당이 한 치 앞의 국제정세도 내다보지 못한 채 ‘우물 안 개구리’의 모습을 보이는 것이야말로 굴욕적 모습이며 글로벌 중추 국가 대한민국의 수치”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근시안으로 국익은 팽개치고 ‘반일 몰이’로 정파 이익만을 추구하고 있는 민주당은 과연 누구를 위한 정당이냐”며, “지금이라도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은 국익을 위해 초당적 자세로 정부와 협력하는 것임으로 상기하기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