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13개 상임위 국정 감사…막판까지 미르재단·백남기 공방_아마존 전문가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회 13개 상임위 국정 감사…막판까지 미르재단·백남기 공방_집이 동네 카지노에 무너졌다 넷플릭스_krvip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등 13개 상임위의 14일(오늘) 국정감사에서는 정권 실세 개입 논란과 맞물린 미르·K스포츠재단의 모금 특혜 의혹과 고 백남기씨의 사인 등이 주요 쟁점이 됐다.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을 놓고 연일 여야간 충돌이 이어지고 있는 교문위 국감에서 야당 의원들은 이날 최순실 이화여대로부터 각종 특혜를 받아왔다는 의혹을 집중 제기했고, 여당 의원들은 야당 의원들의 정치 공세가 지나치다며 맞받았다.

또, 야당 의원들은 지난달 30일 국감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논란을 빚은 이기동 한국학중앙연구원장의 해임을 재차 요구했다. 이에대해 이준식 교육부 장관 등은 "선임된 지 얼마 안됐고 일할 기회를 주는 게 맞다고 본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전희경 새누리당 의원은 광주의 한 교과서가 편향적인 시각을 담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전 의원은 "광주의 한 교과서에 세계적인 계획도시이자 전원 도시로 알려진 도시는 평양이라는 내용이 있다"면서 "교육감이 발행인이 되어서 국가예산으로 (교과서를) 만들고 있는 사실"을 따져 물었다. 이 교육부 장관은 "심각한 문제"라며 "이번 기회로 어느 쪽으로 편향되지 않는 중립적 교과서를 만들어야 한다"고 답했다.

산업통상자원위 국감에서도 미르재단 특혜 의혹이 또 도마 위에 올랐다.

야당 의원들은 지난 4월 이란의 케이타워(K-Tower) 사업과 관련해 청와대 '연풍문 회의'를 주재한 정만기 산업부 제1차관에게 "권력형 게이트의 실체를 밝히라"고 압박했지만, 여당 의원들은 "국익을 위해 정당한 업무 수행을 했을 뿐"이라며 맞섰다.

미방위 국감에서는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의 핵심인물로 거론된 차은택 씨가 미래부 창조경제추진단장(1급)에 임용된 과정과 관련해 문제가 제기됐고, 기획재정위 국감에서도 미르·K스포츠 재단 설립을 주도한 전국경제인연합회 탈퇴 문제 등을 놓고 논란이 일었다.

보건복지위에서는 고(故) 백남기 씨에 대한 묵념에 새누리당 의원들이 반발하며 집단 퇴장해 시작부터 파행됐다.

윤소하 정의당 의원이 숨진 백 씨에 대한 묵념을 제안해 여야 3당 간사의 논의를 거쳐 합의했다. 하지만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은 "공권력에 대한 도전은 용납해선 안된다"며 "개인적으로 조의를 표할 수 있지만 국회에서 (묵념을) 하는 것은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반대 의견을 냈다.

외교통일위원회 국감에서는 북핵 문제 해결 방안을 놓고 여야 의원들이 충돌했다. 여당 의원들은 강력한 제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반면 야당 의원들은 대화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국방위에선 김제동씨의 영창 발언의 진위 여부가 또 다시 쟁점이 됐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육군 대장 부인을 '아줌마'라고 불렀다는 이유로 영창에 수감됐다는 김 씨의 주장에 대해 재조사를 했다는 사실을 전제하면서 "발언을 한 분(김제동)이 영창을 간 사실은 확인이 안됐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확인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확인을 했고, 당시 (김씨와) 함께 근무한 상급자 등에게도 확인을 했는데 이 발언을 한 분(김제동)이 영창을 갔던 사실은 확인이 안됐다"며 "지금까지 확인한 것으로는 (김씨가 영창에 간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에 백승주 새누리당 의원은 "김씨는 해당 가족과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김종대 정의당 의원은 "영창을 갔느냐, 안 갔느냐는 반쪽의 진실에 불과하기 때문에 당시 군이 명예롭게 행동했느냐를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전행정위 국감에서는 중국 어선의 해경 함정 침몰 사건에 대한 강력한 후속 대책을 여야가 한 목소리로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