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인사원칙 논란’ 사과에 야권 반발…“정치적 꼼수이자 궤변”_카지노 학생 영화_krvip

靑 ‘인사원칙 논란’ 사과에 야권 반발…“정치적 꼼수이자 궤변”_포커 토너먼트를 직접 설정하는 방법_krvip

청와대가 26일(오늘) 공직후보자들의 잇따른 위장전입 의혹 등과 관련해 "인사가 국민 눈높이에 못 미쳐 죄송하다"고 밝히자 야권이 일제히 비판적 입장을 냈다.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한마디로 정권 입맛에 맞춘 고무줄 잣대로 인사를 하겠다는 '정치적 꼼수'"라면서 "대통령이 5대 원칙을 스스로 파기한다는 것인지 분명한 인선 기준을 직접 제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인사 발표는 대통령이 직접 하고 변명은 비서실장을 앞세워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며 "국민을 기만하는 태도이며,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비판했다.

최명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도 "국민이 전혀 납득할 수 없는 궤변"이라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선거 운동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제시한 '5대 비리 고위공직 원천배제 원칙'은 국정운영에는 적용할 수 없는 캠페인용 공약이었음을 인정한 것인지 묻고 싶다"며 "위장전입, 병역회피가 주는 사회적 상실감이 그들의 자질에 비해 크지 않다는 것은 누가 결정하는 것인지 되묻고 싶다"고 말했다.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 역시 "사과가 충분하지 않다"는 입장을 냈다.

주 권한대행은 "이낙연 총리 후보 지명을 대통령이 직접 발표했으니, 오늘 사과 발표도 직접 해야 했다"면서 "이번에만 이해해달라는 건지, 앞으로도 위장전입 문제 등을 이해해달라는 것인지 분명하지 않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