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4·3 北지시’ 태영호 윤리위 제소…태영호 “여순사건도”_파티 포커에서 은행으로 인출하는 방법_krvip

野, ‘4·3 北지시’ 태영호 윤리위 제소…태영호 “여순사건도”_인스타그램 팔로어로 돈 버는 방법_krvip

더불어민주당이 '제주4·3사건은 김일성 지시로 촉발됐다'고 말해 논란이 된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제주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민주당 위성곤 원내수석부대표(제주 서귀포시)와 송재호(제주시갑), 김한규(제주시을) 의원은 오늘(15일) "태 의원의 역사 인식에 큰 문제가 있다"며 국회 의안과에 징계안을 제출했습니다.

위 원내수석은 징계안 제출 이후 기자들을 만나 "태영호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께 반드시 사과해야 한다"며 "국민의힘 지도부도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당시 생존자, 희생 유족들이 그동안 많은 고통을 받아왔고, 진상 규명을 위해 많은 국민이 노력했다"며 "그것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자신의 (전당대회) 선거 전략으로 제주 4·3 사건을 동원한 걸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송 의원도 "제주 4·3 사건은 김대중 정부에서부터 진상 규명이 시작됐고 노무현 정부 때 진상 보고서가 나왔다. 진상 규명의 결과는 국가 공권력에 의한 민간의 대량 학살"이라며 "(태 의원의 발언은) 그간 이어온 대한민국 정부 정통성 전부를 부정하는 반국가적·반국민적 망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김 의원은 "도대체 최고위원직이 뭐길래 제주 4·3까지 정략적으로 활용하는지 개탄스럽다"며 "이런 망언으로 국민의힘 당원들이 본인에게 표를 줄 것으로 생각했다면 당원들의 수준을 무시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비판했습니다.

■ 태영호 "여순사건도 남로당 개입"

이에 대해 태 의원은 오늘도 기자회견을 열어 "4·3사건은 명백히 평양 중앙의 지시에 의한 남로당 제주도당의 결정으로 일어났고, 이것이 진실"이라며 자신의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일성이 이끄는 평양 중앙의 지시나 허가 없이 (남로당) 제주도당의 결정만으로 밀어붙였다는 것은 공산당의 작동 원리에 맞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자신의 주장을 '역사적 사실'로 규정하고 "역사적 사실을 얘기하는데 뭐가 망언이고 뭐가 피해자들과 희생자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는지 아직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그는 기자들이 사과 의향을 묻자 "뭘 사과해야 할지 제가 받아들여져야 하지 않겠나"라고 반문했고, '여순사건도 남로당이 개입했다고 생각하시느냐'는 질문에 "네 그렇게 본다"고 답했습니다.

태 의원은 "제가 얘기하는 역사적 사실 자료는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이나 국민의힘 당론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제 개인 주장이라고 받아들여 달라"고 밝혔습니다.

태 의원은 윤리위 제소에 앞서 보도자료를 통해서도 "정부의 진상 보고서 중 '남로당 중앙당의 직접적인 지시가 있었다는 자료는 발견되지 않았다'는 부분을 보면 무장 폭동이라는 단어가 없고, 마치 무슨 민중 인권 활동처럼 읽혀진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도 공산주의자들의 무장 폭동이라고 했고, 노무현 정부 때 진상 조사에서도 남로당 제주도당의 폭동이라는 점은 인정했다"며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제주도당이 왜 무장 폭동을 일으켰냐고, 결국 제주 4·3 사건의 진실 규명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문제는 남로당 중앙당의 직접적인 지시가 있었느냐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산당의 운영 방식을 봐도 김일성의 지시는 명백하다"며 "당시 제주도당의 일부 지도자들이 무장 폭동을 주장했다고 해도 후에 김일성의 허가를 받지 못했다면 즉시 중단하고 배를 타고 북으로 도주했어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