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만수 “제3자 뇌물수수 혐의 사실 아냐”_책 분석 포커 사고방식_krvip

강만수 “제3자 뇌물수수 혐의 사실 아냐”_색칠하기 빙고_krvip

대우조선해양에 압력을 행사해 각종 이권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는 강만수 전 산업은행장이 보도자료를 내고 자신과 관련한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검찰은 이와 무관하게 강 전 행장을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형사처벌 수순을 밟을 방침이다.

강만수 전 행장은 7일(오늘) 보도자료를 배포해 자신이 제3자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다는 의혹을 조목조목 부인했다. 강 전 행장은 우선 대우조선해양 경영진에 압력을 행사해 자신의 친척이 운영하는 대구의 건설업체 W사에 50억 원대 일감을 몰아주게 했다는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강 전 행장은 18촌인 W사 대표 강모 씨가 자신의 이름을 팔고 다닌다는 정보 보고를 받고 오히려 강 씨에게 호통을 쳤다고 주장했다.

지인이 운영하는 바이오 업체 B사에 50억 원대 투자를 강요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부정한 청탁이나 강압은 없었다고 밝혔다. 강 전 행장은 대우조선이 당시 사업 다각화를 추진중이어서 정부 신성장 동력 과제였던 바이오 에탄올 사업을 검토해 보라고 권고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또 B사 대표 김모 씨와 알고 지낸 것은 맞지만 특별한 관계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청와대 사진사 김모 씨 등 측근 7명을 대우조선 고문으로 보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김 씨 등은 알지 못하는 사람이고, 자신은 거꾸로 산업은행과 대우조선 등 관련 기관 고문들을 임기가 되면 정리했다고 주장했다. 강 전 행장은 자신은 대우조선의 경영 비리를 알면서 눈 감아준 게 아니라 오히려 법률상 취할 수 있는 가장 강한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대우조선에 대한 경영 감사를 실시한 뒤 이를 토대로 임기가 2개월 남은 남상태 전 사장을 해임하는 절차를 밟았다는 해명이다.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 부패범죄특별수사단은 "압수수색 영장에 적시된 범죄사실을 보고 반박 입장을 낸 것 같다"며 "본인의 주장을 피력한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실 관계는 수사를 진행하다 보면 다 드러날 것"이라고 말해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과 참고인 조사를 마치는 대로 조만간 강 전 행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