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대 군 사건 관련 발언 비난 교수 사표 제출 외 4건_상파울루가 게임에서 얼마나 승리했는지_krvip

강경대 군 사건 관련 발언 비난 교수 사표 제출 외 4건_베토 불꽃 놀이_krvip

이규원 앵커 :

강경대군 사건과 관련한 강의 중 발언으로 학생들의 비난을 받아온 연세대 김동길 교수는 교수가 강의한 내용을 놓고 학생들이 스승을 비방하고 대자보를 붙이는 행위에 대해 배반감을 느껴서 학교재단에 사표를 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직업병 파문을 일으킨 원진레이온의 인견사 공장을 현재 경기도 미금시에서 서해안 매립지 등 다른 장소로 옮겨 자동화 시설과 공해방지시설을 갖춰서 계속 가동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자동차 부평공장이 노조원들의 농성으로 또 조업이 중단됐습니다.

대우자동차 부평공장 노조원 400여명은 오늘 오후 3시부터 작업을 거부하고 구속된 노조간부 석방을 요구하며 농성에 들어가서 모든 생산라인의 작업이 중단됐습니다.


제44회 세계 적십자의 날을 맞아서 대한적십자사는 오늘 기념식을 갖고 최근 세계적으로 빚어지고 있는 분쟁의 평화로운 해결과 인도주의 공약의 준수를 호소하는 공동 메시지를 채택하고 전국 13개 시도에서 가두 헌혈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국회 문공 위원들은 오늘 서울 목동에 있는 종합 유선방송 시범사업단을 방문하고 시법유선방송의 운용과 방송효과 등에 관해서 실태조사를 벌여 유선방송시설에 적어도 100억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만큼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관계법 제정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