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NSC 보좌관 “‘대북 예방전쟁’ 포함 모든 옵션 검토”_초보자 프리메이슨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美NSC 보좌관 “‘대북 예방전쟁’ 포함 모든 옵션 검토”_당신이 내기하는 사업에서 일하기_krvip

허버트 맥매스터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5일(현지시간) 북핵 위협과 관련한 능력을 제거하기 위한 '예방전쟁'(preventive war)을 포함한 모든 옵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맥매스터 보좌관은 이날 미 MS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핵 도발 능력 제거 등을 위한 "'예방전쟁'을 위한 계획을 준비하고 있느냐"는 앵커의 질문을 받자 "물론이다. 우리는 그것을 위한 모든 옵션을 제공해야만 한다. 거기에는 군사옵션도 포함된다"고 답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미국을 위협할 수 있는 핵무기를 보유한다면 참을 수 없다고 말해왔다"며 "만약에 북한이 미국을 위협할 수 있는 핵무기들을 가진다면 대통령의 시각에서는 용납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예방전쟁'이란 적이 군사적으로 우위에 있다고 판단될 때 선제공격을 가함으로써 전면전을 막는 개념의 전쟁이다.

미 공화당 중진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지난 1일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장거리 핵과 미사일 개발을 내버려두더니 북한과 전쟁을 하겠다고 내 얼굴에 대고 말했다"고 주장하면서 '예방전쟁' 개념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