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카카오 시세조종 의혹’, 실체규명 자신 있다”_행운의 호랑이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금감원장 “‘카카오 시세조종 의혹’, 실체규명 자신 있다”_포커 스트립 밤_krvip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제기된 카카오의 시세조종 의혹과 관련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어느 정도 실체 규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오늘(17일) 신한카드 소상공인 관련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카카오 시세조종 의혹’ 검사와 관련해 “조만간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수사, 조사 영역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조심스럽다”면서도 “현재 모든 역량을 집중해 여러 가지 자료를 분석하고 신속하게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SM건 뿐만 아니라 시장 질서와 관련된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엄하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가능한 제일 높은 수준의 제재를 부과하는 등 모든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하이브가 제기한 카카오의 시세조종 의혹과 관련해 지난 4월 카카오와 SM엔터테인먼트를 잇따라 압수 수색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하이브는 지난 2월 SM 인수 과정에서 특정 세력이 SM 주가를 끌어올려 공개매수를 방해하고 있다며 금감원에 진정서를 제출했습니다.

금감원은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주식을 공개 매수하는 과정에서 카카오 측이 실제 주식을 대량 매집해 주가에 관여하는 등 자본시장법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 원장은 최근 주택담보대출을 포함한 가계대출이 늘어나는 것과 관련해 “가급적 GDP 대비 신속하게 줄일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다른 부작용이 초래될 수도 있는 상황에서 기재부, 금융위, 한국은행과 긴밀히 협의하며 추이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새마을금고 등 일부 금융회사들이 연체 채무를 탕감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과 관련해선 “성실 상환 의지가 있는 분으로 한정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이자 및 원금 상환을 전제로 한다면 지금 시점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