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고속도로 국정조사’ 거부…“정쟁 확대하자는 것”_카지노 리오 그란데 차량 랩_krvip

국민의힘, ‘고속도로 국정조사’ 거부…“정쟁 확대하자는 것”_내기에서 이기면 성과가 나온다_krvip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국민의힘이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12일) 출입기자단과 함께 한 점심 회동에서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는 정쟁을 확대하자는 것”이라며 “지금 정치권이 할 일은 정쟁보다는 지역 주민의 뜻을 어떻게 받들 것인지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전면 백지화 결정에 대해서는 “현실적으로 사업 추진이 곤란하기 때문에 중단하겠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이해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정치적으로 정쟁화되는 상황에서 국토부 입장에서는 어느 안을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이지 않느냐”며 “정쟁이 거둬지고 나면 지역 주민 뜻을 당연히 받들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논란이 된 고속도로 노선은 김건희 여사 땅이 근처에 있는 국토부 변경안으로 진행될 거라고 언급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노선 변경 논의는 민주당에서 시작했다”며 “민간업체 용역도 지난 정부에서 시작했고 원 장관 취임 3일 후에 결과가 보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에서 그간 강하 나들목 설치를 계속 요구했는데, 환경영향평가나 안전성, 주민 요구 등을 종합하면 노선을 변경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노선을 변경하지 않고 IC 설치도 어렵다면 그건 억지 주장”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단 오는 17일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가 열리니 궁금하거나 문제 제기할 게 있다면 그때 충분히 하고, 소명할 건 소명하겠다는 게 우리 당의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