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3당 ‘탄핵안 조속 인용·특검 연장’ 등 촉구_온라인 포커 토너먼트 가이드_krvip

野 3당 ‘탄핵안 조속 인용·특검 연장’ 등 촉구_이카리암 전투 슬롯_krvip

야 3당은 8일(오늘) 헌법재판소가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의 퇴임일인 3월 13일 이전에 탄핵 심판을 인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특별검사 수사 연장과 청와대 압수수색을 승인하라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국민의당 박지원·정의당 심상정 등 야 3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회동해 이런 내용을 포함한 세 가지 사항에 합의했다.

이들은 대변인들이 함께 발표한 합의문을 통해 "탄핵 심판이 늦어지면서 국민의 걱정과 불안이 커지고 있다"면서 "지금 대한민국을 정상화할 막중한 책임이 헌재에 있는 만큼 헌재는 이정미 재판관 임기 이전에 탄핵심판을 인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검 수사가 미진하고 새로운 수사 요인이 발생했다"면서 "황교안 대행은 특검 수사 연장을 지체없이 승인하라"고 요구했다. 또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을 조건 없이 승인해야 하며, 만일 황 대행이 민심과 역사를 거스른다면 헌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모든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3당 대표는 마지막으로 "새누리당의 반대에 부딪혀 개혁입법 추진이 아무 것도 진행되지 않고 있다"면서 "야 3당은 흔들리지 않는 공조로 2월 국회에서 개혁 입법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3자 회동을 시작하면서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지금은 국회에서 압도적 탄핵가결을 이뤄낸 야 3당이 다시 머리를 맞대고 탄핵 완수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할 때"라며 "이게 국민의 명령을 따르는 것이고 촛불의 명령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탄핵은 인용돼야 하고 특검 수사 기간은 연장돼야 한다"면서 "박 대통령은 헌재에 꼼수를 부릴 것이 아니라 마지막까지 추하지 않은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주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도 "상황이 심상치 않으니 야 3당이 탄핵 공조에 복귀해야 한다"며 "야당 대표들이 황 권한대행을 앉혀놓고 특검의 청와대 압수수색, 조건없는 승낙과 특검 기간 연장의 확답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