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예멘 후티 반군 위협…홍해 운항시 주의 필요”_메가 온라인에 베팅하세요_krvip

국정원 “예멘 후티 반군 위협…홍해 운항시 주의 필요”_지난 베티스 경기_krvip

국정원이 아프리카 대륙과 아라비아 반도 사이에 있는 홍해 인근을 운행하는 선박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국정원 등 관계기관은 오늘(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예멘 후티 반군이 해당 해역을 지나는 선박을 위협하는 사례가 연이어 발생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해당 해역 인근에서 이번 달 19일 바하마 국적 자동차 운반선이 피랍됐고, 지난 25일엔 몰타 국적 컨테이너선이 드론 피격을, 어제는 라이베리아 국적 유조선이 피랍됐다가 구조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정원은 “예멘 후티 반군이 이스라엘 선박에 대한 공격을 예고한 이후 현재까지 우리 선박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은 없었지만, 지난주 국정원 첩보에 따라 홍해를 통과하기로 했던 우리나라 선박 한 척이 항해계획을 변경한 바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근 홍해 인근에서 정체불명의 소형선이 우리 선박에 접근한 사례도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예멘 후티 반군의 활동 반경에 포함되는 아덴만, 홍해 인근을 항해하는 선박에 ‘해적피해예방요령’에 따른 통항 지침을 지킬 것을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