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TF, ‘서해 피격’ 조사결과 발표…유족 “대통령 기록물 공개해야”_브라질 포커 회사_krvip

與 TF, ‘서해 피격’ 조사결과 발표…유족 “대통령 기록물 공개해야”_카지노 로얄 첫 번째 버전_krvip

[앵커]

국민의힘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당시 문재인 대통령 행적을 추궁하는 등 전 정권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오늘(24일) 유족을 국회에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고, 당 '진상조사 TF'도 자체 진상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신선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진상조사 TF가 고(故) 이대준 씨 유족을 국회로 초청해 간담회를 했습니다.

전 정부의 '월북 몰이'로 유족의 명예가 실추됐다며 대통령 기록물 공개로 억울함을 풀어줘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권성동/국민의힘 원내대표 : "지난 정권이 봉인한 진실을 풀기 위해서 우리 국민의힘 TF가 지금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이래진/고(故) 이대준 씨 유족 : "그동안 수많은 외침과 노력의 결실 덕에 조금씩 그 진실의 문이 열리고 있습니다."]

간담회 직후 TF는, 자체 중간 조사 결과도 발표했습니다.

TF는 사건 이후 7시간 분량의 북한 통신 보고 내용에서 '월북'이란 단어는 북한군 병사가 상급부대에 단 한 차례 보고한 게 전부라고 밝혔습니다.

당시는 이 씨가 기진맥진한 상태로, '월북'이란 질문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신원식/국민의힘 진상조사 TF 위원 : "월북이라는 단어는 처음부터 (나온 게 아니라) 그들(북한군) 입장에선 심문이겠죠. 질의하는 과정에서 2시간 이후에 나왔는데..."]

TF는 특히 이 씨 관련 첩보를 실시간으로 들으면서 6시간 동안 구조 등의 조치를 전혀 하지 않았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 행적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은 방송에서 "'월북'이란 단어로만 정황을 파악한 건 아니"라면서 "종합적 판단이 필요하던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 씨 유족은 오는 26일, 서주석 전 국가안보실 제1차장 등 4명을 고발 조치할 예정이며, 이튿날에는 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 등을 만나 대통령 기록물 공개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신선민입니다.

영상편집:최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