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명의로 놀이시설 운영하는 구청장 ‘논란‘_바라 다 티주카의 포커 클럽_krvip

가족 명의로 놀이시설 운영하는 구청장 ‘논란‘_잃어버린 방주로 돈 버는 방법_krvip

인천의 한 자치단체장이 수도권 4곳의 놀이시설을 가족 명의로 운영하고 있어 도덕성 시비에 휘말렸다.

이 가운데 단체장의 관할 자치구 내에 있는 부인 명의의 시설은 일부 놀이기구에 대한 필수 안전성 검사를 1차례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인천시 중구와 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에 따르면 김홍섭 인천 중구청장의 부인과 동생 등은 현재 놀이시설 4곳의 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 1992년 문을 연 인천시 중구의 월미M랜드는 현재 김 구청장의 동생 명의로 등록돼 있으며, 2009년 개장한 4천평 규모의 월미T파크는 부인 명의로 운영 중이다. 김 구청장의 아들은 인천시 남동구와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키즈카페 2곳의 대표자다.

그러나 이들 4곳의 놀이시설은 사실상 김 구청장이 투자해 총괄 운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구청장은 지난해 12월 인천 중구청장 보궐선거 새누리당 공천신청 당시에도 월미T파크 회장 출신임을 내세웠으며 선거 기간 각종 언론 인터뷰에서도 놀이시설을 운영한 경험을 강조했다.

이 때문에 구청장 당선 이후에도 사업 대표자 등록은 가족들의 이름으로 해 두고 실제 김 구청장이 놀이시설을 운영하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온다. 영리업무 겸직을 막고 있는 지방공무원 복무규정을 비켜가면서 사업을 운영하는 '꼼수'라는 지적이다.

한국종합유원시설협의회의 한 관계자는 "김 구청장은 지금도 부인과 동생이 대표를 맡고 있는 놀이시설 직원들 사이에서 '회장님'으로 불린다"고 주장했다.

그는 "가족들이 대표로 있는 놀이시설은 김 구청장의 자금이 들어갔기 때문에 현재 운영주체도 그로 봐야 한다"며 "놀이시설 수익은 김 구청장의 현재 자금줄"이라고 덧붙였다.

안전행정부의 한 관계자는 "정무직 공무원에 대한 징계 권한이 중앙부처에 없다"면서도 "구청장이 가족 명의로 사업체를 운영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지탄 받을 사안"이라고 말했다.

부인과 동생이 대표자로 등록된 2곳의 월미도 놀이시설은 김 구청장의 관할 자치구 안에 있다. 이 때문에 각종 이권 개입 우려도 제기된다.

실제로 김 구청장의 부인이 대표를 맡고 있는 월미T파크의 놀이기구 3개 기종은 한번도 안전성 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의 모든 놀이시설은 1차례의 허가 전 안전성 검사와 1년에 2번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전문가들은 안전성 검사를 받지 않은 미니 후룸라이드, 회전동물, 4D 영상관 등 3개 기종은 유아용 놀이기구여서 더 철저한 안전성 검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놀이시설의 안전성 검사를 담당하는 한 기술사는 "사고는 대형 기종보다 소형 기구에서 더 자주 발생한다"며 "유아용 놀이기구는 특별히 더 세심하게 검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001년에도 중구는 무허가로 운영되던 김 구청장 동생 명의의 월미M랜드에 대한 스포츠카 설치를 불법으로 허가해 줘 관련 공무원들이 무더기로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김 구청장은 "가족들이 하는 일인데 어떻게 전혀 관여 안했다고 말할 수 있겠냐"면서도 "지금은 사업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