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협의회 “국민 건강 위협하는 비대면 진료 폐기” 촉구_긴급 돈을 벌기 위해 검은 염소기도_krvip

개원의협의회 “국민 건강 위협하는 비대면 진료 폐기” 촉구_추상 문신을 위한 카지노 디자인_krvip

정부가 비대면 진료를 확대하는 방안을 내놓은 것과 관련해 의사 단체가 국민 건강을 위협할 우려가 있다며 폐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대한개원의협의회와 내과·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오늘(6일) 서울 대한의사협회 회관에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폐기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들은 “비대면 진료를 대폭 확대하는 이번 보완 방안은 기존 의료 인프라를 파괴하고 국민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며 “비대면 진료는 대면 진료로 피할 수 있는 오진의 위험성을 높이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환자에게 돌아가고 법적 책임은 의료진에게 전가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료 접근성이 뛰어난 우리나라에서는 비대면 진료를 폐기해야 한다”며 “잘못된 정책이 국민 생명권에 위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면 시범사업 참여 거부를 선언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소아청소년과의사회도 “소아의 경우 증상 표현이 모호해 진단이 어려운 데다, 병이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비대면 진료에 적합하지 않다”며 “정말 문제가 없는 정책이라면 사망자가 나왔을 때 정부가 책임질 수 있느냐”고 비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