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NSC 상임위 긴급 회의 개최…北 ‘단거리미사일’ 대응 협의_유통업자로서 돈을 버는 방법_krvip

靑 NSC 상임위 긴급 회의 개최…北 ‘단거리미사일’ 대응 협의_유튜브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법_krvip

북한이 오늘(28일) 오전 동해상으로 발사체 한 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 회의를 열어, 이 발사체를 '단거리 미사일'로 규정하고 대응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오전 8시부터 9시 15분까지 NSC 상임위원회 긴급 회의를 개최하고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을 보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합참은 발사체의 종류 등 구체적 사항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지만, NSC는 발사체를 '단거리 미사일'로 규정했습니다.

상임위원들은 먼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과 의도에 대해 검토하고,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발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위원들은 이어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오늘 상임위에는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원인철 합참의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6시 40분쯤 내륙에서 동쪽으로 미상 발사체 1발을 발사했으며, 한미 정보당국이 추가 정보를 정밀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사체 발사는 북한이 열차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13일 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