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권센터 “군부대 대대장, 비위행위 신고자 색출 시도”_빙 고급 검색_krvip

군인권센터 “군부대 대대장, 비위행위 신고자 색출 시도”_카지노가 많은 나라_krvip

군부대 대대장이 자신의 비위행위를 신고한 장교를 색출하려는 시도가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해당 부대는 지난 3월 부대 내 병사들에 대한 가혹 행위로 논란이 됐던 육군 3사단 예하 부대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군인권센터는 오늘(18일) 육군 3사단 모 포병대 대장 김 모 중령이 올해 6월부터 지난달까지 부대 내 장교들이 상급 부대에 자신의 비위를 신고한 것을 질책하며 신고자 색출을 시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중령은 가혹 행위 논란 등으로 해임된 대대장의 뒤를 이어 해당 부대에 부임했습니다.

해당 부대 일부 장교가 김 중령의 폭언·인사 불이익 암시 등을 지난 6월 말 근무 애로사항 설문에서 작성해 제출했고, 이를 알게 된 김 중령은 장교들을 집합시켜 ‘감찰부에 아는 선배가 있다’, ‘누가 썼는지 모를 줄 아느냐’며 압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 중령은 또 지난달에도, 열악한 근무 여건과 폭언 등을 지적하는 내용이 담긴 ‘마음의 편지(익명 투서)’ 작성자도 찾아내려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군인권센터는 “김 중령이 본인의 잘못을 반성하고 바로잡기는커녕 도리어 신고자를 색출하기 위해 부하들을 괴롭혔다”라며 정보를 유출한 감찰실 관계자에 대한 처벌과 김 중령의 보직 해임을 요구했습니다.

앞서 해당 부대는 지난 3월, 일부 병사들이 휴대전화 사용 수칙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대대장이 한밤중 부대원들을 연병장으로 집합시켜 가혹 행위에 가까운 얼차려를 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