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북한 무력 도발, 강력 규탄…총선 앞 분열 위해 꾸민 책략”_안젤라 포키 게임_krvip

국민의힘 “북한 무력 도발, 강력 규탄…총선 앞 분열 위해 꾸민 책략”_원 원_krvip

국민의힘은 오늘(14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데 대해 “북한은 무모한 도발에 따른 책임을 반드시 지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윤희석 선임대변인은 오늘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오늘 탄도미사일 발사를 포함해 계속된 북한 김정은 정권의 무력 도발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어 “최근 김정은 정권의 한반도 평화에 대한 위협, 자유와 평화를 염원하는 국제사회를 향한 도발이 갈수록 빈번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의 도발 역시 유엔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에서의 고립, 내부의 경제난으로 인한 체제 불안정성이 심화하자 내부의 불만을 외부로 돌리고, 4월 총선을 앞두고 우리의 분열을 획책하기 위해 꾸민 책략일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의 안보는 굳건하다”며 “그 어떤 도발에도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맞설 것이며, 이후 발생하는 모든 사태에 대한 책임은 북한에 있음을 경고한다”고 했습니다.

윤 선임대변인은 “북한은 계속된 도발과 저급한 책략으로 우리 내부의 혼란을 유도하고 평화를 위협할 수 있다는 망상에서 당장 깨어나야 한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강력한 힘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철저한 준비 태세를 갖춰 북한의 그 어떤 공격도 반드시 막아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