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식탁에 김치 어때요?” 뉴욕타임스에 김치 광고_밈으로 돈 벌기_krvip

“주말 식탁에 김치 어때요?” 뉴욕타임스에 김치 광고_포키에서 땅파기 게임_krvip

"이번 주말 당신의 식탁에서 김치의 건강하고 매운맛을 느껴보는게 어때요"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 4일(현지시간)자에 김치광고가 실렸다.

이 신문의 10면에 실린 김치 광고에는 드라마 `로스트'로 미국에서도 잘 알려진 영화배우 김윤진씨가 모델로 등장한다.

`김치?'라는 짧고 간단한 제목 아래에는 "미국 영부인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김치담그는 법을 트위터에 올리자 매운맛의 절인 배추에 엄청난 관심이 모아졌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김치가 유네스코가 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에 오르는 것을 계기로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과 한국 음식을 나누게 돼 몹시 기쁘다"고 강조하고 "이번 주말 당신의 식탁에서 김치의 건강하고 매운맛을 느껴보는게 어떠냐"고 권유했다.

이번 광고는 한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올린 김치 광고다.

배우 김윤진씨는 재능기부 형식으로 모델을 자처했다.

광고비 전액은 치킨마루에서 후원했다. 치킨마루는 올해 초 뉴욕타임스 `이영애 비빔밥' 전면광고, 미셸 오바마의 김치 트위터 뉴욕타임스 광고에 이어 세 번째로 이번 광고를 후원했다.

서 교수는 "김치 피클, 김치 핫도그가 나올 정도로 김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미국내 일본식 덮밥 전문점에서는 김치를 기무치로 판매하고, 중국마트에서도 포기김치를 팔고 있어 김치의 원산지가 한국인지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면서 "김치가 한국음식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윤진씨도 "한류의 대표 선두주자인 한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광고촬영에 임했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한류스타 이영애, 김윤진, 송일국, 무한도전 등과 함께 만든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한식 광고들을 모은 '한식 아트북'을 제작해 전세계 주요 도서관과 미술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앞서 서 교수는 지난 4월2일 같은 신문에 '김치? 퍼스트레이디도 팬이다'라는 제목으로 김치 광고를 실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