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권센터 “채 상병 사건 수사에 대통령실 외압…국정조사 필요”_빈 팬 슬롯_krvip

군인권센터 “채 상병 사건 수사에 대통령실 외압…국정조사 필요”_베타노 룰렛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군인권센터는 ‘고(故) 채 모 상병 사망 사건’ 수사 과정에서 대통령실 개입이 있었던 거로 언론을 통해 드러났다며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군인권센터는 오늘(28일) 기자회견을 열고 “윤 대통령이 사단장을 업무상과실치사죄로 입건시킬 예정이라는 보고를 받고 격노했고, 국방부가 발칵 뒤집혀 수사결과를 뒤집었다고 보는 것이 논리적으로 타당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채 상병의 안타까운 죽음의 원인을 분명히 규명하고, 대통령실 수사 외압을 낱낱이 밝혀내기 위해 국회의 조속한 국정조사 실시를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병대 수사단은 앞서 지난달 31일 1사단장 임성근 소장 등 8명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경찰에 이첩하는 내용으로 수사 결과 발표를 예정했지만, 취소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 외압 의혹이 제기되자, 국방부 장관은 자신이 스스로 수사 결과가 이상하다고 판단해 결재를 번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MBC 시사 프로그램 <스트레이트>는 어제 ‘사단장 등 8명을 경찰에 이첩할 예정’이라는 보고를 받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런 일로 사단장까지 처벌하면 대한민국에서 누가 사단장을 할 수 있겠나’라고 크게 질책했다는 내용을 담은 문건을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