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기업 비대위, 통일부 장관 면담…“추가 피해 지원” 촉구_오늘 에베레스트 포커 브라질_krvip

개성공단 기업 비대위, 통일부 장관 면담…“추가 피해 지원” 촉구_베팅 게임 작동 방식_krvip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 회장단이 오늘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만나 추가적인 피해 지원 등을 요구했다.

개성공단 비대위 회장단 10여 명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통일부장관실에서 조 장관을 면담하고 추가적인 피해지원과 긴급대출 등을 촉구하는 한편, 방북 방안을 논의했다.

신한용 비대위원장은 "조 장관이 초대 개성공단사업지원단장을 지내는 등 남북 경협 사업을 입안하고 집행했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면서 "남북 경협은 재개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 장관은 "취임 후 가장 처음 든 생각은 (개성공단 가동 재개)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는 것이었다"며 "기업 대표들과 지혜와 힘을 모아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임명 전부터 개성공단 사업이 재개돼야 한다는 입장을 여러차례에 걸쳐 강하게 피력한 바 있다.

정부는 지난해 2월 개성공단 가동 중단 이후 확인된 피해액 7,862억 원 가운데 현행 법령에 따라 5,017억 원을 지원했고 대출금 상환과 세금 납부 유예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오늘 회의 분위기와 관련해 개성공단 비대위 관계자는 "조 장관이 개성공단 기업들에 대한 피해 지원을 위해 경제부처들의 공감을 얻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고 방북에 대해서는 당장은 시기상조 아니냐는 의견을 밝혔다"고 전했다.

조 장관은 오는 14일에는 금강산기업협회 관계자들을 만나 요구사항을 청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