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50달러 초정밀 위폐 경고…“中올림픽 때 국내 유입 가능성”_돈 버는 꿈은 어떤가요_krvip

국정원, 50달러 초정밀 위폐 경고…“中올림픽 때 국내 유입 가능성”_생성 룰렛 생성_krvip

국가정보원은 오늘(27일) 최근 미화 50달러 초정밀 위폐를 입수해 유통 경로와 배후조직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아직 국내에서는 50달러 위폐가 발견되지 않았지만, 아시아권에서 이 위폐가 꾸준히 유통되고 있다”며 “내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따른 외화 수요 증가 등으로 국내에도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위폐는 도안·인쇄방식·특수잉크 등의 특성이 진폐와 거의 동일해 ‘슈퍼노트 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테두리 문양과 인물·그림·금액 등의 촉감이 진폐처럼 오돌토돌하고, 일련번호 구성 문자에서도 진폐의 특징인 ‘잉크 뭉침’이 식별됩니다. 또 자외선 램프에 비췄을 때 나타나는 숨은 띠와 미세문자 등도 진폐와 동일합니다.

다만 위폐는 확대경으로 자세히 살펴보면 인물 주변의 미세문자가 진폐보다 희미하고, 우측 하단 액면 숫자 색이 보는 각도에 따라 진폐와 미세하게 다르다고 국정원은 설명했습니다.

국정원은 이 같은 위폐 특징과 식별 요령이 담긴 영상을 한국은행·관세청 등 유관기관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국정원은 위폐 피해를 막기 위해선 환전 시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개인 간 환전이 아니라 정식 은행을 이용하고, 위폐로 인한 법적 다툼 시 중요한 근거 자료가 되는 환전 내역서는 반드시 보관하라고 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