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日 총리 “역대 내각 역사인식 계승…‘힘들고 슬픈 경험’에 가슴 아파”_아즈팝은 돈을 벌어_krvip

기시다 日 총리 “역대 내각 역사인식 계승…‘힘들고 슬픈 경험’에 가슴 아파”_피아우이 베팅 컴_krvip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강제동원 피해자를 지칭하는 듯, "당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일하게 된 많은 분이 힘들고 슬픈 경험을 하신 데 대해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오늘(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가진 한일정상회담 공동기자회견에서 과거사 문제를 언급하다 이 같이 밝혔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윤석열 대통령의 결단으로 지난 3월 6일 발표된 조치(강제동원 피해 배상안)에 대한 한국 정부의 노력이 진행되는 가운데, 많은 분이 과거에 아픈 기억을 이기면서도 미래를 열어주신 데 대해 감명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국과 일본 간에는 수많은 역사와 경위가 있지만,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온 선인들의 지혜를 이어받아 미래를 위해 윤 대통령을 비롯한 한국 측과 협력해 나가는 것이 일본 총리로서의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또, "지난 3월 윤 대통령이 방일했을 때 1998년 10월에 발표된 '일한 공동 선언'(김대중-오부치 선언)을 포함해 역사 인식과 관련된 역대 내각의 입장을 전체적으로 계승하고 있음을 명확하게 말씀드렸다"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일본) 정부의 입장은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시다 총리가 거론한 '김대중-오부치 선언'에는 '통절한 반성과 마음으로부터의 사죄'가 명시돼 있지만, 기시다 총리는 이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