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민 “중국 여행객 금지? 또 다른 폐해 만들 위험성 있어”_근육량을 늘리는 데 가장 좋은 보충제_krvip

기동민 “중국 여행객 금지? 또 다른 폐해 만들 위험성 있어”_이과수 카지노를 만들어라_krvip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관련 중국 여행객 입국 금지 등의 주장은 현재로서는 지나친 대응이라고 밝혔습니다.

기 의원은 오늘(30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선제적 대응은 한 발짝 앞선 대응을 얘기하는 것이지, 열 발짝 앞서간 대응은 또 다른 폐해를 만들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기 의원은 "세계보건기구도 지금 단계에서 여행객의 이동을 금지하는 것이 효율적인 대처 방안인지 검토하고 있는 과정"이라며 "세계 주요 국가에서 중국 여행객을 금지한 나라는 아무 데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 중국 여행객 입국 금지를 한 나라는 대만과 몽골, 북한 정도인데, 다 특수한 상황"이라며 "의료 수준이 대단히 떨어져 전염병이 창궐하면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거나, 교역 물량이 대단히 적기 때문에 그럼 과감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기 의원은 다만, "국민의 불안감, 그리고 이후 사태 확대 정도, 이런 부분을 봤을 때는 내부적으로 준비해야 될 사안"이라면서도 "막연한 불신과 불안, 지역혐오, 공포, 이런 부분들이 확산돼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 의원은 또 귀국한 중국 우한 교민들의 임시 수용 장소 주변 주민들이 반대 시위를 벌이는 데 대해서는 "심리적 거부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지역민들과 소통하면서 양해를 구하고, 파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대한 제거해나가면서 함께하는 과정들이 동반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검역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지금 검역법은 1954년 제정된 구(舊)해공항검역법이 모태인데, 지금은 검역 환경이 항만에서 공항으로, 선박 물류에서 항공기 승객으로 바뀌었다"면서 "빨리 임시국회를 열어 개정 검역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