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정부 “백신 효과 내년 4월쯤 나타날 것”…방역 준수 강조_빙아이 이미지 크리에이터_krvip

英 정부 “백신 효과 내년 4월쯤 나타날 것”…방역 준수 강조_오늘 축구 베팅_krvip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앞으로 큰 변화를 가져오겠지만, 아직 긴장을 풀 단계는 아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존슨 총리는 현지시간으로 8일, 영국 런던 가이즈 병원에서 코로나19 백신 첫 접종을 축하하며 이같이 말하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 국민이 계속해서 방역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국 최고 과학 보좌관인 패트릭 발란스 경도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됐지만, 백신 접종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라며, “상황이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내년 4월쯤이나 돼야 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발란스 경은 그러면서, “상황이 정상으로 돌아갈 때까지 모두가 규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정부의 방역 정책을 계속 따라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이날 세계에서 처음으로 81세 노인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백신 접종에 착수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