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란 원유제재’서 한국 포함 8개국 ‘한시적 예외’ 인정_오늘은 진짜 베티스_krvip

美, ‘이란 원유제재’서 한국 포함 8개국 ‘한시적 예외’ 인정_원형 바다 신부 라인 카지노_krvip

미국은 5일(현지시간) 이란산 원유수입 금지 조치와 관련해 한국 등 8개국에 대해 한시적 예외를 인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워싱턴DC의 내셔널 프레스빌딩에서 이란에 대한 경제 금융 제재 전면 복원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한시적 면제를 받는 곳은 한국을 포함해 중국, 인도, 이탈리아, 그리스, 일본, 타이완, 터키 등 8개국입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한시적 면제 조치의 배경에 대해 석유 시장의 원활한 공급 보장 차원 등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들 8개국에 대해 "이 각각의 국가는 이미 지난 6개월간 이란산 원유의 구매에 대한 상당 규모의 감축을 보여왔다"며 이 가운데 2개국의 경우 이란산 원유수입을 이미 완전히 끊었고 제재 체제가 유지되는 한 수입을 재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란이 석유 판매로 인해 얻는 소득은 100% 해외 계좌에 예치될 것"이라며 이란은 이 자금을 오로지 인도주의적 거래나 제재 대상이 아닌 제품의 거래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20개국 이상이 하루 100만 배럴 이상 원유수입을 감축함으로써 이란산 석유 수입을 이미 줄였다"며 "제재는 이란의 국제적 경제활동을 급속도로 저하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의 이번 조치는 이란산 원유 수입량을 지속해서 감축하는 것을 조건으로 해 180일간 한시적으로 원유를 계속 수입할 수 있도록 예외를 두겠다는 것으로, 실질적 감축 상황 등을 판단해 180일마다 갱신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사진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