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교계 내부 “코로나 재확산 중심에 교회있어 참담…깊은 사죄”_연방 경찰은 얼마나 벌어요_krvip

개신교계 내부 “코로나 재확산 중심에 교회있어 참담…깊은 사죄”_인쇄할 포커 카드_krvip

최근 수도권 교회를 고리로 코로나19 감염이 빠르게 확산하자, 자성을 촉구하고 철저한 방역을 당부하는 목소리가 개신교계 내부에서 나왔습니다.

진보 성향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는 오늘(17일) 코로나19 재확산 상황과 관련해 입장문을 내, "코로나19 재확산의 중심에 교회가 있음을 참담한 심정으로 인정하며,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깊은 사죄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교회 내 소모임 금지 조치가 해제된 7월 24일 이후 교회에서 감염이 가파르게 증가했다"며 "금지 조치가 해제되더라도 감염 위험을 높이는 종교 행위를 자제할 것을 요청했으나 안일한 태도로 코로나 19 이전의 행위들을 답습한 교회가 우리 사회 전체를 심각한 위험으로 몰아넣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지난 7월 한국교회 지도자들은 중대본이 감염확산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린 일시적 제한조치를 종교탄압이라고 주장하며 실력행사에 나섰고, 금지조치의 해제가 방역에 대한 더 많은 책임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간과한 채, 정부와의 '대결'에서 이겼다는 그릇된 승리감에 도취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이웃은 물론 교회도 보호하지 못했고, 교회를 바라보는 여론을 최악으로 치닫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또 "더욱 비참한 것은 이 시점에서 사랑제일교회의 감염확산이 '외부 바이러스 테러' 때문이라는 궤변을 늘어놓은 채, 광화문 집회를 주도한 전광훈 씨의 극단적 정치 행동"이라며 "생명의 안전을 위해 희생적으로 헌신하는 모든 사람의 노력을 희화화하며 자행되는 전광훈 씨의 반생명적 행동은 민주시민의 이름으로 법에 의해 판단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교계 최대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도 오늘 회원 교단과 소속 교회에 보낸 공문에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강화해 발표한 내용에 맞춰 소속 교회가 방역에 만전을 기해, 교회를 통한 추가확산이 이뤄지지 않도록 독려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어 "이번 코로나19 확산이 교단의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교회들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점에 대해 깊이 우려하며 코로나 19 방역은 방역 차원에서 중대본의 지침을 준수하고 함께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확산이 이뤄지고 있는 교회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방역 당국과 신속하고 투명하게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Issue.html?icd=19588